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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로 자주 나가는 세라믹 마이크로북의 매력은 무엇일까? _작품_왕지문_미술

출시 시간:2024-09-24딸깍 하는 소리:0

'삼국지' 작업은 7년이 걸렸다. 사진 제공: Chen Feiyi

한광 도자기 풍경화 마이크로북 '도덕경'이 파리에 전시되었습니다. 사진 제공: 인터뷰 대상자

작가는 육안으로만 글을 쓰는데, 보는 사람이 또렷하게 보려면 돋보기가 필요합니다. 사진 제공: Chen Feiyi

Wang Zhiwen의 Ceramic Micro-Shu Art Museum에 들어가는 것은 마치 미니어처 미술관에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다양한 세라믹 마이크로북 작품이 찻잔, 도자기 접시, 꽃병, 행잉 스크린 등 다양한 공간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작은 도자기에는 거대한 우주가 담겨 있습니다.

믿으세요? 1평방센티미터의 도자기 표면에 100개 이상의 한자를 쓸 수 있습니다. 기자가 돋보기를 들고 도자기를 하나하나 살펴보니, 돋보기 아래의 한자가 정교하고 세밀했으며, 돋보기를 떼어내니 빽빽하게 들어찬 한자가 다양한 강도로 매끄럽게 적혀 있었습니다. 실제로 "산과 이슬을 드러냈다". 산은 기복이 많고 겹겹이 쌓여 있어 산수화를 그린 것 같다.

한 달여 전, 중국 미술 공예의 대가이자 국가 무형문화유산 대표 프로젝트의 대표 계승자인 왕즈원(Wang Zhiwen)이 창작한 두 작품이 중국 미술 전시회 '베이징에서 파리까지 - 올림픽'에 선정되었습니다. 중국과 프랑스 예술가 순회”. 국가 차원의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가 다시 한번 해외에 선보여 세계를 놀라게 할 예정이다. 중국의 두 가지 주요 예술 형식인 마이크로 글쓰기와 도자기를 완벽하게 통합하는 이 기술은 Wang Zhiwen에 의해 창시되었으며 그에 의해 계승되었습니다.

Wang Zhiwen이 '큰 참깨와 큰 녹두'라고 부르는 일상 작업은 실제로 중국 전통 문화의 정수를 작은 공간에 응축하고 있습니다. 세라믹 마이크로슈 작품은 해외와 세계로 자주 나가며 국제 사회에서 폭넓은 찬사를 받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많은 예술 애호가들 사이에서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강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난팡일보 천페이이 기자

독창성과 독창성은 진정한 "금"을 정제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중국에서 도자기 공예와 마이크로 글씨 기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 둘을 결합하여 탄생한 독특한 예술 형태인 마이크로 글씨는 20세기 말까지 나타나지 않았다.

어릴 때부터 서예, 미술, 기타 예술에 관심이 많았던 왕즈문은 글을 잘 쓸 뿐만 아니라 고대 고전을 읽는 것도 좋아한다. 그는 그것에 깊이 중독되었습니다. 마이크로 캘리그래피는 아주 작은 형태의 캘리그래피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마음과 손의 합일과 펜을 사용하는 육안이 필요합니다. 각 스트로크는 세심하고 읽기 쉬워야 하며 연습 과정은 힘듭니다. 따라서 고대부터 이 기술을 익히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1980년대에 Wang Zhiwen은 디자인 작업을 담당하기 위해 도자기 공장에 배정되었습니다. 그곳에서 채색 도자기의 공정을 체계적으로 배운 후, 그의 마음 속에는 도자기에 미세한 글자를 새기는 것이 어떨까 하는 '호기심'이 싹텄습니다. 이 발상은 전통을 깨고 마이크로슈 예술을 비단과 종이에서 도자기로 옮겨가는 '전례없는'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이로써 Wang Zhiwen의 창의적인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Wang Zhiwen은 기자들에게 세라믹 마이크로북을 소개했습니다.작품을 만들려면 먼저 작품의 내용과 예술적 개념에 유사한 도자기 접시, 병, 접시, 냄비, 컵, 일반 도자기, 한광 도자기, 옥 도자기를 선택해야 하며 그에 따라 자신만의 필기구를 만들어야 합니다. 강력한 쓰기 글꼴인 Lang Hao, 둥근 글꼴의 Yang Hao, Lang Hao와 Yang Hao를 동시에 결합한 마이크로 펜과 같은 작품의 예술적 형식과 캐리어 재료에 대한 마이크로스크립트 작성에도 높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잉크. 도자기 유약에 쓰기에 적합한 잉크를 선택해야 하며, 페인팅에 적합한 다양한 내열성 착색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창작 도구는 고온에서 반복적으로 굽는 작업을 통해 작품이 완전히 "구워질" 수 있는지 여부가 작업의 성공 여부를 결정합니다. 기자는 웨이슈 도자기 미술관 1층에 소성되지 못한 도자기 미주 작품 수십 점이 있다는 사실을 목격했습니다. 이 작품 중 일부는 도자기 표면에 약간의 균열이 있고 일부는 수직 및 수평 균열이 있습니다.

Wang Zhiwen은 내열성 유약 잉크 착색제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후 각 세라믹 마이크로북 작품을 세 번 소성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는 블랭크를 소성하고 두 번째는 잉크를 소성한 다음 세 번째는 색을 더한 다음 태우는 것입니다. "채색 잉크가 유약층에 섞여 그림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자기를 가마에서 반복적으로 구워야 합니다. 소성 과정에서 균열이 생기면 작업이 실패합니다."

왕즈문은 기네스 기록을 세운 작품 '삼국지'의 소성 과정을 회상하며 "'삼국지' 소성 마지막 단계를 떠올리며 작품이 성공적으로 소성되기까지 정말 고통스러웠다. 높이 85cm, 지름 29cm의 도자기 화살통에 7년에 걸쳐 쓴 『삼국지』에는 총 352,963자의 한자가 적혀 있다. 이는 세라믹 마이크로 라이팅 분야에서는 여전히 능가하기 어려운 수준이다.

모든 것을 제목으로 삼아 수천 개의 강과 산에 대해 글을 씁니다

작가는 육안으로만 글을 쓰는데, 보는 사람이 또렷하게 보려면 돋보기가 필요하다. 이것이 세라믹 마이크로북이 '기적'이라고 불리는 이유다. 중국 고대 시와 고전 문학이 대부분 포함된 도자기 마이크로슈 작품을 자세히 감상해 보세요.

왕지문이 서예와 중국 전통 회화를 결합한 점은 도자기 작품의 일부 또는 전체가 대본으로 구성되어 있거나 그림과 일치하는 문자가 사용되거나 문자가 구성되어 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림은 '멀리서 보면 그림이고, 가까이서 보면 말'이라는 생각을 형성하고, '말 속의 그림, 그림 속의 말'의 예술적 효과를 형성한다.

기자는 마치 구름과 안개가 산을 감싸듯, 산이 깊고 얕게 쌓여 있는 도자기 마이크로북 작품을 멀리서 바라보았다. 산봉우리는 모두 작은 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은 실제로 이상한 봉우리를 묘사하는 당시와 송나라 시입니다. Wang Zhiwen은 기자들에게 산의 깊이와 깊이, 거리감과 거리감을 표현하기 위해 '산을 쓸 때'사용하는 잉크, 펜 및 필기 강도가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도자미수는 단순한 서예작품이 아니라 절묘한 미학적 예술작품이라 할 수 있다. 작은 글자가 거대한 그림과 어우러지면 '시, 서예, 회화, 도자기'를 하나로 통합하여 중국 회화의 섬세한 붓놀림 기술과 채색 도자기의 윤곽, 채색, 염색 기술과 산을 혼합하고, 나무, 꽃, 새, 곤충 등이 하나로 통합된 작품으로, 작가는 도자기를 판으로 삼아 펜으로 글을 쓰며 광활한 세계를 그린다.

도자기 마이크로북은 예술적 성취 측면에서 예술가에게 서예, 회화 및 문학적 소양에 대한 탄탄한 기초가 필요하며, 흡입하고 운동할 때 미묘한 세부 사항을 볼 수 있는 뛰어난 시력이 필요합니다. 기는 손에 형성되어 펜에서 볼 수 있으며 번잡함을 피합니다. Wang Zhiwen은 기자들에게 보통 모든 것이 조용해지는 자정에 창작을 시작하며, 이 시간이 창작에 집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라고 밝혔다.

왕즈원(Wang Zhiwen)의 학생이자 시립 무형문화유산 상속자인 린 하오(Lin Hao)는 20년 넘게 예술 활동을 해왔다. 그는 마이크로 도자 예술을 연구하는 핵심 부분은 다음과 같다고 말했다. "평온한 마음과 인내하는 끈기를 가지라." 린하오(Lin Hao)는 세라믹 마이크로북을 만드는 기술과 기술도 중요하다고 믿지만, 가장 큰 시험은 온 마음을 다해 헌신하고 외로움을 견딜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린 하오(Lin Hao)는 세라믹 마이크로북 프로젝트가 상속 측면에서도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습니다. 세라믹 마이크로북을 만드는 데는 장기적이고 집중적이며 정밀한 작업이 필요하며 극도로 높은 수준의 인내가 필요합니다. 젊은 세대가 오랫동안 인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어렸을 때 지루함을 견디지 못하고 세라믹 마이크로북을 포기하기로 결정했는데 왜 젊은 사람들이 중간에 포기하는지 이해가 되네요."

요즘 린 하오는 시 차원의 무형문화유산 상속자가 되었으며, 국가가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를 강조하면서 더 많은 젊은이들이 전통문화의 가치를 깨닫고 무형문화유산 기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세라믹 마이크로북의 계승은 긍정적인 측면이다.

세계 곳곳에 펼쳐진 작품의 온라인 전시장이 새로운 장을 연다

왕즈문은 상속 외에도 세라믹 마이크로북의 보급과 홍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산터우와 심지어 중국까지 자주 대표하여 국내외 전시회를 개최하거나 참가하며 세라믹 마이크로 서예 예술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여러 박물관과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Wang Zhiwen은 문화 교류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세라믹 마이크로북의 독특한 매력과 심오한 문화 유산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보여줍니다.

린 하오는 최근 몇 년 동안 선생님을 따라 세계 각국의 전시회에 자주 참가해 왔으며, 자신의 작품이 해외에 전시되면 작품 앞에 돋보기를 들고 주의 깊게 살펴보는 외국인들이 많다고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오랫동안. "우리는 그에게 한자를 이해할 수 있는지 궁금해했지만 실제로는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단지 이 기술에 놀랐고 그것이 믿기지 않는다고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중국미술전시회 '베이징에서 파리까지 - 중국-프랑스 예술가들의 올림픽 순회'에서 왕즈문(Wang Zhiwen)의 한광 도자기 산수화 대본 "도덕경"과 천추 꽃병 산수화 대본 "칠자 운율시" 수많은 외국인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도덕경'이라는 작품에서 왕지문은 도자기의 모양에 따라 산을 배치하고, 비문을 사용하여 비 모양을 형성하여 모든 산에 대한 작은 예술적 개념을 한눈에 만들어냈습니다. 작품은 웅장하고 시각적 임팩트와 예술적 매력이 강하다. 작품 '칠자율시'의 풍경이 눈에 띈다. 시와 서예, 그림이 하나로 어우러져 마치 그림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고, 여운이 무궁무진하다.

왕지원 총리는 올해는 중국과 프랑스 수교 60주년이 되는 해이자 중국-프랑스 문화 관광의 해라고 말했습니다. "도자기 마이크로슈 작품 전시를 통해 해외 관객들은 중국 전통 서예와 그림의 미묘함을 감상하고, 도자기 예술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이해함으로써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는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세라믹 마이크로북 기술에 놀라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세라믹 마이크로북 작품이 중국 전통 문화의 폭과 깊이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중국인의 국제적 영향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문화와 예술.

Wang Zhiwen은 실제 전시 외에도 현대 미디어와 인터넷 플랫폼을 사용하여 세라믹 마이크로 글쓰기 기술을 전파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Wang Zhiwen은 숙련된 멀티미디어 팀을 특별히 고용하여 고급 VR 및 AR 기술을 사용하여 미술관의 모든 구석구석을 3차원으로 스캔하고 모델링했습니다.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려면 독점 QR 코드를 스캔하여 온라인으로 아트 갤러리를 방문하고 세라믹 마이크로북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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